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연예계 방송 조작 의혹

'프듀 조작' 안준영PD·김용범CP, 2심서도 실형 선고…징역 2년·1년 8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Mnet '프로듀스' 시리즈 투표 조작 혐의를 받는 안준영 PD와 김용범 CP 등 제작진에 대한 2심에서도 실형을 선고받았다.

18일 오전 10시, 서울고등법원 형사1부(부장판사 정준영, 송영승, 강상욱)는 사기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프로듀스' 시리즈 제작진에 징역을 선고했다.

1심에서 각각 징역 2년, 징역 1년 8개월을 선고받았던 안준영 PD, 김용범 CP는 항소심에서도 동일한 형량을 받았다.

안준영 PD, 김용범 CP는 지난해 12월, 업무방해, 사기 등의 혐의로 구속 기소됐다. 이들은 '프로듀스' 전 시리즈에 걸쳐 시청자 유료 문자 투표 결과를 조작했으며 특정 참가자들에게 혜택을 준 혐의를 받는다.

또 안준영 PD는 연예 기획사 관계자들로부터 여러 차례에 걸쳐 수천만원 상당의 유흥업소 접대를 받은 혐의(배임수재)도 받고 있다.

1심에서 검찰은 공소사실을 대부분 인정하고 1심 공판 당시 재판부는 안준영 PD에게 징역 2년과 3600여 만원의 추징금을, 김용범 CP에게 징역 1년 8개월을 선고했다.

앞서 항소심 2차 공판에서 안준영 PD는 사기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프로그램의 시청률을 위해서였다고 주장했다.

항소심에서 검찰은 안 PD와 김 PD에게 각각 징역 3년을 구형했다. 청탁금지법 위반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기획사 직원 5명에게는 징역 1년을 구형한 바 있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연합뉴스, 엑스포츠뉴스DB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