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연예계 방송 조작 의혹

'프듀 조작' 안준영·김용범, 오늘(18일) 항소심 선고…징역형 유지될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프로듀스101' 시리즈 투표 조작 혐의를 받고 있는 엠넷 안준영 PD와 김용범 CP에 대한 항소심 판단이 나온다.

서울고법 형사1부(정준영 송영승 강상욱 부장판사)는 18일 오전 사기 등 혐의로 기소된 안 PD와 김 CP 등의 항소심 선고 공판을 연다. 1심에서는 안 PD가 징역 2년, 김 CP가 징역 1년 8개월을 선고받았다.

안 PD와 김 CP는 '프로듀스 101' 시리즈 생방송 경연에서 시청자들의 유료 문자 투표 결과를 조작해 특정 후보자에게 혜택을 준 혐의를 받는다. 안 PD는 연예기획사 관계자들에게서 수천만 원 상당의 유흥업소 접대를 받은 혐의(배임수재)도 있다.

지난 5월 1심 재판부는 안 PD와 김 CP에게 각각 징역 2년과 1년 8개월을 선고했다. 또한 지난해부터 연예기획사 관계자들에게 수차례에 걸쳐 수천만 원 상당의 유흥업소 접대를 받은 혐의도 함께 받는 안 PD는 1심에서 3700여만 원의 추징금도 선고받았다.

그러나 안 PD와 김 CP는 1심 판결에 불복, 항소장을 제출했고, 검찰 역시 형량이 적다는 이유로 쌍방 항소해, 이들의 재판은 2심으로 이어지게 됐다. 검찰은 지난달 원심과 마찬가지로 징역 3년을 구형한 가운데, 이들의 항소심 판결에 관심이 모인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