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연예계 방송 조작 의혹

'프듀 투표 조작' 안PD·김CP, 오늘(18일) 항소심 선고…실형 유지될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프로듀스’ 시리즈의 투표를 조작한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안준영 PD와 김용범 CP 등에 대한 2심 선고가 18일 나온다.

서울고법 형사1부(부장판사 정준영 송영승 강상욱)는 이날 오전 10시10분 사기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안모 PD, 김모 CP 등의 선고기일을 진행한다.

앞서 검찰은 1심과 같이 안PD와 김PD에게 각각 징역 3년을 구형했다. 청탁금지법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념겨진 기획사 임직원 5명에겐 각각 징역 1년을 구형했다.

최후변론에서 안 PD는 “제 자신이 너무 밉고 삶을 포기하고 싶을 만큼 침통했다”며 “연습생, 시청자의 충격과 고통을 생각해보면 어떻게 사죄를 하고 용서를 구해야할지 죄송한 마음뿐이다”고 호소했다.

김 CP도 “한 때 많은 프로그램을 관리하며 후배들에 귀감이 되려고 노력했다고 자부했지만, 연습생들과 국민들에게 큰 상처를 줬다”며 “저를 버리고 상처받은 분들에게 되갚으면서 살겠다”고 덧붙였다.

김용범CP, 안준영PD, 이미경 보조PD 등은 ‘프듀’ 시즌1부터 시즌4까지 전 시리즈에 걸쳐 시청자 문자투표 결과를 조작한 혐의를 받는다. 또 안준영PD는 기획사들에게 수천만원대의 향응을 제공받은 혐의도 받는다.

1심은 검찰 공소사실을 대부분 그대로 인정, 안 PD와 김 CP에게 각 징역 2년과 징역 1년8개월의 실형을 선고했다. 청탁금지법 위반 등 혐의를 받는 기획사 임직원 5명 중 3명은 벌금 700만원을, 2명은 벌금 500만원을 선고받았다.

jayee212@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