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슈 이건희 삼성 회장 별세

이재용 "다시 한번 디자인 혁명"…이건희 별세 후 첫 경영 행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오늘(12일) 미래 디자인 전략회의를 열고 '디자인 경영' 의지를 강조했습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재용 부회장은 오늘 서울 서초구 우면동에 있는 서울R&D 캠퍼스를 방문해 디자인 전략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이 부회장은 부친인 고 이건희 회장이 지난달 25일 별세한 후 오늘 공개 경영 행보를 재개했습니다.

특히 2016년부터 디자인 전략회의를 사업부별로 진행하던 것과 달리 올해는 이 부회장이 직접 전사 통합 디자인 전략회의를 주관했습니다.

고 이건희 회장은 1996년 제품 성능 만으로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어렵다고 판단하고 '디자인 혁명의 해'를 선언하는 등 과거 일찍부터 디자인의 중요성을 강조해왔습니다.

이 부회장은 회의에서 "디자인에 혼을 담아내자"며 "다시 한번 디자인 혁명을 이루자"고 밝혔습니다.

이어 "미래를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자"며 "도전은 위기 속에서 더 빛난다. 위기를 딛고 미래를 활짝 열어가자"고 말했습니다.

회의에서 이 부회장과 경영진은 진 리드카(Jeanne Liedtka) 버지니아대학 다든 경영대 부학장, 래리 라이퍼(Larry Leifer) 스탠포드대학 디스쿨 창립자 등 세계 석학들의 인터뷰 영상을 통해 최신 디자인 트렌드와 혁신 사례를 공유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디자인경영센터와 디자인 학교(SADI)를 설립하고 글로벌 디자인 거점을 확대하며 인재 양성에 주력해왔습니다.

현재 서울을 비롯해 샌프란시스코, 런던, 뉴델리, 베이징, 도쿄, 상파울루 등에 위치한 글로벌 디자인연구소 7곳에는 디자이너 1천500여 명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연합뉴스)
유영규 기자(ykyou@sbs.co.kr)

▶ [기사 모아보기] 美 바이든 시대
▶ 인-잇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아가세요!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