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김종인 “서울·부산시장 선거 승리까지…당이 혼연일체 돼야”

아시아경제 임춘한
원문보기

김종인 “서울·부산시장 선거 승리까지…당이 혼연일체 돼야”

속보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 전재수, 경찰 조사 종료
"우리가 정권 되찾기 위해 보궐선거 중요"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4일 “지금 비대위가 추진하는 여러 상황들이 당직자들이나 당원들이 다소 불편한 느낌을 받는 분도 있을 것”이라며 “내년 4월 보궐선거 승리를 이루기까지 다소 불만스러운 생각이 있어도 당이 혼연일체가 돼서 선거를 반드시 이기는 방향으로 노력해달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확대당직자회의에서 이라며 “최소한도 내년 서울·부산 시장 보궐선거까지 당이 단합된 모습으로 참고 견뎌내는 게 당을 위해 중요한 일이 아닌가 당부드린다”며 “그렇게 해야 우리가 차기 대선에서 수권 정당으로, 국민을 위한 정당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2022년 우리가 정권을 되찾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내년 실시되는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라며 “두 선거를 승리로 장식할 때만이 새로운 희망을 펴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세상이 과거와 지금이 완전히 다르다. 과거 발상으로는 절대 민심을 우리 편으로 끌어들일 수 없다”며 “대국민을 상대하는 정당으로서의 역할도 종전과 같이 갈 수 없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