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전북체육회 슬로건 선정, ‘건강한 체육, 행복한 도민, 빛나는 전북’

뉴시스 김민수
원문보기

전북체육회 슬로건 선정, ‘건강한 체육, 행복한 도민, 빛나는 전북’

속보
법사소위, 위헌법률심판에도 재판 계속 '헌재법' 개정 보류
최우수작 등 4편 선정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전라북도체육회 전경.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전라북도체육회 전경.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전라북도체육회(회장 정강선)의 브랜드 슬로건이 ‘건강한 체육, 행복한 도민, 빛나는 전북’으로 결정됐다.

30일 전북도 체육회에 따르면 최근 슬로건 공모 심사위원회를 열고 최우수작과 우수작, 장려작 등 총 4편을 선정했다.

앞서 민간 체육회장 시대에 발맞춰 새롭게 태어나는 도 체육회의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도민과 함께하는 체육회로 우뚝서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많은 관심으로 300편이 넘는 작품이 접수됐고, 도 체육회는 엄격한 심사를 통해 4편을 최종 선정했다.

최우수작은 ‘건강한 체육, 행복한 도민, 빛나는 전북’이 선정됐는 데 모두가 누릴 수 있게 즐거운 체육을 선사해 도민의 행복을 증진시키고 세계 속에 빛나는 전북 체육의 위상을 높이자는 의미가 내포 돼 있다.

우수작은 ‘전북체육 多함께, 우리 전북 新나게’가 결정됐다.


장려작은 2편(체육의 힘 하나로, 전북의 꿈 미래로, 도민과 함께 뛰는 체육! 전북과 함께 여는 건강!)이 선정됐다.

도 체육회는 조만간 수상자들에게 시상금을 지급 할 예정이며, 내년부터 새 슬로건을 활용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도 체육회는 1년에 2차례 자체 제작하고 있는 간행물(체육소식지)의 제호도 ‘SPORTS 人 JEONBUK’으로 새롭게 선정했다.


이 제호는 사람 향기가 나는 전북체육, 도민들과 함께하는 전북체육의 의미가 담겨져 있다.

도 체육회 유인탁 사무처장은 “많은 관심 속에 슬로건이 선정됐다”며 “체육을 통해 행복한 전북을 대내외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e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