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수돗물 유충 사태

민주당 “원희룡 지사, 대권보다 수돗물 유충 사죄 먼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주도당, 29일 성명 "삼다수 지원 생색내기로 할 일 다 한 듯 대처"

파이낸셜뉴스

송재호 민주당 제주도당 위원장 [뉴시스]


【제주=좌승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위원장 송재호·제주시갑)은 29일 원희룡 제주도지사를 향해 서귀포시 수돗물 유충 사태에 대해 공식 사과할 것을 촉구했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이날 성명을 통해 “서귀포시 강정정수장 수돗물에서 유충이 발견된 지 열흘이 지났지만, 제주도가 유충 발생 경위 등을 정확히 밝혀내지 못하면서 도민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며 “원 지사는 지금이라도 안전을 소홀히 한 책임에 대해 진심으로 사죄하라”고 밝혔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현재 원 지사는 제주삼다수 지원이라는 생색내기로 할 일을 다 한 듯 대처하고 있다”며 “그 마저도 피해 주민들에게 제대로 알리지 않아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다는 것을 알고는 있는지 의심스럽다”고 날을 세웠다.

특히 “이번 사태는 제주 어느 곳에서도 일어날 수 있는 심각한 사안임에도 원 지사가 아닌 김태엽 서귀포시 시장 중심으로 문제를 접근하고 있는 것도 너무나 안일한 모습”이라고 지적했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대권 보다 제주도민의 생존권이 먼저”라며 “원 지사는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원인 규명과 해결 방안에 만전을 기해 도지사의 책임 있는 모습을 보여 달라”고 촉후했다.

jpen21@fnnews.com 좌승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