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이재명 지사 대법원 판결

이재명, 축구선수 이동국 은퇴에 "먹먹한 마음으로 새 출발 축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지영 기자]

머니투데이

이재명 경지기사 인터뷰 / 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은퇴를 발표한 이동국 선수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 지사는 27일 저녁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동국 선수의 은퇴를 먹먹한 마음으로 축하한다"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함께 울고 웃었던 23년이다. 스포츠 뉴스 오프닝의 단골 영상이 되어버린 98년 월드컵에서의 대포알 중거리슛 이후, 늘 국민들의 염원을 가득 담은 그라운드 위에 그가 있었다"고 회고했다.

이 지사는 "국민의 탄식도 환호도 모두 그가 감당해야 될 몫이었다. 이따금 축구 국가대표로 산다는 것은 또 얼마나 고된 일일지 생각한다"며 "정치인들이야 자기가 당선되기 위해 이걸 하겠다 저걸 하겠다 약속이라도 하고 꾸중을 듣지만, 사실 국가대표 선수들은 그런 적이 없다. 국가의 부름을 받고 최선을 다할 뿐, 때로 과도하다고 느껴지는 비난에 서운하고 상처입기도 했겠다"고 위로했다.

그럼에도 "그는 언제나 ‘극복하는 사람’이었다. K리그 통산 최다 득점, 필드 플레이어 최다 출전, 최고령 출장 등등 무수한 기록이 쓰여졌다"며 "혹자는 2002년 월드컵에 출전하지 못한 것을 이야기하지만, 2020년 10월의 오늘, 누가 이동국 선수를 실패한 선수라고 말할 수 있을까"라고 반문했다.

이 지사는 "세상만사가 그렇듯 누구도 매번 성공할 수 없고 모두가 뜻하던 바를 이룰 수도 없을 것"이라며 "끊임없이 삶의 험준한 언덕을 맞이하고 극복하는, 그 끝없는 응전과 도전의 시간이 곧 인생 아닐까. 이동국 선수의 23년이 바로 그러했고 많은 이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던 이유"라고 지적했다.

이어 "당신과 함께 울고 웃었던 한 명의 팬으로서 라이언킹의 새 출발을 축하한다. 사랑스러운 5남매 자녀들과 함께 행복한 인생 2막을 열어달라"고 응원했다.
머니투데이

이동국이 지난 6월 15일 경기도 파주NFC에서 열린 A급 지도자강습회에 앞서 인터뷰를 하고 있다./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지영 기자 kjyou@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