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통화·외환시장 이모저모

김용범 차관 "필요시 외환시장 안정조치 강화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이 27일 서울 은행회관에서 열린 ‘거시경제 금융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 제공=기재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이지훈 기자(세종) = 김용범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27일 최근 원/달러 환율 하락과 관련해 “시장 동향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면서 필요시 시장안정 조치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 차관은 이날 서울 은행회관에서 열린 거시경제금융회의에서 “외환시장에서 환율은 하락세가 지속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원/달러 환율은 9월 중순 달러당 1180원대였던 점을 감안하면 한 달 반 만에 약 60원 급락한 상태다.

그는 특히 “최근 들어 유로화, 위안화 등 글로벌 통화 움직임이나 국내 외환수급과 큰 관련 없이 시장 심리만으로 움직이는 모습도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차관은 국내 주식시장관 관련해서는 “비교적 양호한 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미국의 추가 경기부양책과 대선 관련 불확실성, 유럽 지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과 봉쇄 조치 강화 가능성 등 대외 리스크 요인이 상존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대외 리스크가 우리 증시에 미치는 영향을 예의주시하는 한편, 증시 저변 확대와 함께 생산적인 금융투자의 유인 제고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