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팝업★]"정말 많이 고민해" 쯔양, SNS 근황→유튜브 먹방 업로드에 응원물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쯔양 유튜브 캡쳐



[헤럴드POP=김나율기자]먹방 유튜버 쯔양이 오랜만에 영상을 업로드한 가운데, 그의 근황에 응원이 쏟아지고 있다.

지난 23일 쯔양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욕지도1'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쯔양은 영상과 함께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지난 7월에 촬영했었던 욕지도 영상들을 올리기로 했었는데, 영상들을 올려야 하는 건지 정말 많이 고민을 했습니다. 여러 생각과 고민 끝에 욕지도 영상들을 꼭 올리고 싶어서 업로드하게 되었어요"라고 했다.

이어 "수많은 위로와 격려의 말을 해주신 분들께 말로 표현하지 못할 만큼 정말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날씨가 부쩍 쌀쌀해졌는데 따뜻하게 입고 다니시고 감기 조심하세요!"라고 글을 남겼다.

해당 영상에서 쯔양은 라면, 김밥, 빙수 등을 먹었다. 이 영상은 업로드된 지 약 이틀 만에 370만 뷰를 돌파했다. 영상에는 쯔양을 그리워했던 구독자들이 댓글을 남기며 반가워하고 응원했다.

앞서 지난 8월 쯔양은 뒷광고 의혹에 시달렸다. 당시 쯔양은 탈세한 적이 없다고 이야기하며 "처음 방송을 시작했을 시기 무지하여 짧은 기간 동안 몇 개의 영상에 광고 표기법을 제대로 지키지 못한 것도 있지만 이 부분에 대해서 예전에 사실대로 말씀드린 바가 있고 그 뒤로는 정말 오랜 기간동안 광고 표기 관련 법에 대한 사항을 준수하며 시청자분들을 기만하지 않고 정말 한 점 부끄러움 없이 방송을 해왔다고 맹세한다"라고 전했다.

이후 쯔양은 은퇴를 선언하며 허위사실로 인해 방송 활동을 하고 싶지 않다고 말해 충격을 안겼다. 구독자 270만 명을 보유한 쯔양이었기에 구독자들은 그의 복귀를 기다렸지만 소식을 들을 수 없었다.

지난 18일 SNS를 통해 근황을 전한데 이어 먹방 영상 업로드로 한층 밝아진 모습을 보여준 쯔양에 응원의 메시지가 쏟아지고 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