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이재명 지사 대법원 판결

민주당 "이재명 무죄 확정은 '사필귀정'…환영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권혜민 기자]

머니투데이

[수원=뉴시스]사진공동취재단 =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0일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미소를 짓고 있다. 2020.10.20.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he300]더불어민주당이 25일 이재명 경기지사가 공직선거법 위반 허위사실 공표 혐의 사건에서 무죄를 확정받은 데 대해 "사필귀정의 결과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허영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무죄 확정은 당연한 결과이며 사필귀정"이라며 "당연한 결과물을 받아들기 위해 너무 먼 길을 돌아와야 했던 이재명 지사와 그 가족분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 23일 수원지검 성남지청은 이 지사의 파기환송심 선고와 관련해 "대법원의 판결을 존중해 재상고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 지사는 친형 강제입원 사건 관련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 사건에서 무죄를 최종 확정받았다.

허 대변인은 "그동안 험난한 과정에도 불구하고 경기도와 도민을 위해 최선을 다해오신 이재명 지사와 경기도 공무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를 위한 도정활동을 기대하겠다"고 했다.

이어 "코로나19 위기로 모두가 힘든 시기"라며 "민주당과 경기도가 위기극복을 위해 함께하겠다. 공정한 세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권혜민 기자 aevin54@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