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눈으로 한 번, 귀로 한 번"… '유스케' 김용진이 선사한 힐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한 가수 김용진이 귀호강 무대를 선사했다.

이데일리

(사진=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방송화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용진은 지난 23일 방송된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이하 ‘스케치북’)에 출연해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솔직한 입담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이날 김용진은 첫 곡으로 고현정, 조인성 주연의 SBS 드라마 ‘봄날’의 메인 OST ‘봄날’을 선보였다. 드라마만큼 선풍적인 사랑을 받았던 곡의 원곡자답게, 김용진은 명불허전 가창력으로 모두를 단번에 집중시켰다.

열창을 마친 김용진은 다소 긴장한 모습으로 “오늘은 리허설조차 본부대만큼 떨렸다. 그만큼 나오고 싶었던 프로그램이다. 내 노래도 부르고 유희열 선배님과 토크도 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는 소감을 남겼다. 데뷔 17년 차에도 신인 같은 풋풋한 모습이 MC 유희열과 관객들로 하여금 ‘엄마 미소’를 짓게 했다.

김용진은 실시간검색어 1위에 얽힌 에피소드도 밝혔다. 2017년 KBS2 예능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에 출연하면서 처음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경험했다고 밝힌 김용진은 “실검 1위 맛을 끊을 수가 없더라. 요즘도 사실 실검에 목말라있다”고 솔직하게 털어놔 웃음을 안겼다.

이어 김용진은 “‘스케치북’에 나오기까지 17년이라는 시간이 걸렸다. 매주 방송을 보면서 가수의 꿈을 키워왔는데 드디어 이런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됐다. 많은 분들이 저를 보면서 ‘끈기 있는 가수’라고 생각해주시면 좋겠다”는 소망을 드러냈다.

끝으로 김용진은 신곡 ‘밤, 밤, 밤 (헤프고 아픈 밤)’ 무대를 최초로 선보였다. 가수 앤드(AND)가 작곡하고 ‘히트곡메이커’ 김이나가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부드럽고 서정적인 멜로디에 김용진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어우러진 곡이다. 김용진은 마음을 움직이는 내공 깊은 보이스로 마지막까지 최고의 무대를 선사했다. 방송 이후 김용진의 이름은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