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이재명 지사 대법원 판결

이재명 "그러니 국민의짐" → 김근식 "뒤끝작렬 지독한 성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지영 기자]
머니투데이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0일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인 김근식 경남대 교수가 국민의힘 당명을 국민의짐이라고 표현한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향해 "앞으로 국민의짐 소리를 듣지 않도록 노력하겠다. 그러니 이 지사도 뒤끝작렬 지독한 성격이라는 소리 듣지 않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김 교수는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지사가) 지난 경기도 국감에서 야당 이름을 모욕하지 않을 것처럼 답변하더니, 또 국민의짐으로 불렀네요"라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이 지사는 경기도가 봉현물류단지 사업과 관련해 거짓증언을 했다고 주장한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을 향해 "뻔한 내용을 갖고 말꼬투리 잡아 침소봉대해 왜곡 조작하는 것은 실력이 없거나 악의적이거나 둘 중 하나"라며 "그러니 '국민의 짐' 소리를 듣는 것. 그저 짐만 되는 제1야당의 현실이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너무도 안타깝다"고 비판했다.

이에 김 교수는 "옵티머스 관련 물류단지사업 의혹은 진실 여부가 밝혀지면 되고 김 의원이 설사 실수를 했다 하더라도 유력한 여당 대권주자면서 현직 경기도지사인 분이 야당 이름을 일부러 모욕하는 행위를 계속하는 건, 그야말로 성질 더럽다는 말밖에 안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민의짐 소리 안듣도록 저부터 노력할테니, 이 지사도 제발 성질 더럽다는 말 안듣게 노력하라"고 강조했다.

김지영 기자 kjyou@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