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3548926 0312020102063548926 06 0602001 6.2.0-RELEASE 31 스타데일리뉴스 0 false true false false 1603183039000 1603183045000 related

'나는 몸신이다', 이소성 지방 조명... 효과적으로 태우는 방법은?

글자크기
스타데일리뉴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20일 방송되는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혈관과 장기에 지방이 낀다? '이소성 지방'의 실체'를 주제로 이야기 나눈다.

흔히 '지방'은 날씬한 몸매를 망치고, 각종 대사질환을 유발하는 공공의 적으로 여겨진다. 하지만 '지방'도 어느 정도는 필요하다. '지방'은 우리 몸의 모든 세포를 구성하고 에너지를 제공하며 체온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외부로부터 오는 충격에서 장기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몸에 '남는 지방'은 문제가 될 수 있다.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지방이 과도하게 많아지면, 체내를 돌아다니며 원래는 생기지 말아야 할 간, 심장, 췌장, 혈관 등에 직접 침투해, 쌓이며 독성을 내뿜는 '이소성 지방'이 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지방간, 당뇨병, 심혈관계 질환, 심하게는 돌연사를 일으킬 수도 있는 '이소성 지방'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없앨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본다.

'이소성 지방'을 가장 효과적으로 태울 수 있는 방법은 운동이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누워서 개굴개굴' 동작과 '엎드려서 개굴개굴' 동작을 비만 전문 트레이너 김재환 몸신이 소개한다. 또한 '이소성 지방'을 낮추는 음식 솔루션 역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몸신 가족들이 '이소성 지방'에 얼마나 많이 노출되어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혈중 유리지방산 검사를 진행한다. 혈중 유리지방산 수치가 높다면 '이소성 지방'의 위험에 더 많이 노출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스튜디오에는 가수 김성수가 게스트로 출연한다. 늘어나는 뱃살로 인해 '홈트'를 다짐한 그는 혈중 유리지방산 결과를 확인하고 그 마음을 굳혔다는데. 과연 그는 '이소성 지방'에서 벗어날 수 있었을까.

'혈관과 장기에 지방이 낀다! '이소성 지방'의 실체' 편 방송은 20일 밤 9시 20분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