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담회는 진주 혁신도시 이전 11개 공공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도 투자환경 및 특전(인센티브)과 혁신지향 공공조달 추진계획에 대해 도가 설명하고, 혁신도시 공공기관과 연계한 도내 기업 투자유치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도는 혁신도시 공공기관과의 도내 기업유치 연계를 위해 경남의 산업구조, 산단·교통 인프라, 특화산업 현황, 분양가능 산업단지 현황 등도 경제현황 전반을 공유했다.
지방투자촉진보조금·부지매입비 무이자융자 등 투자기업에 대한 도의 투자유치 지원제도를 안내하고, 혁신적 조달체계의 도내 공공기관 확산을 위해 도 혁신지향 공공조달 추진계획을 설명해 혁신도시 공공기관의 업무협조를 요청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현재 용역 진행 중인 '경남혁신도시 기업이전 산학연 협력지구(클러스터) 선도모델 스테이션-k' 사업 내용을 발표해, 혁신도시 내 산학연협력지구 활성화를 통한 도내 창업과 기업이전 촉진 방안사례를 공유로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들의 도내 기업 투자유치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박 부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경남도는 코로나19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미래산업 체계(패러다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미래자동차 등 8대 혁신산업 선정·육성을 골자로 하는 지역혁신성장계획을 마련하는 등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혁신도시 공공기관도 경남도의 산업혁신과 미래 먹거리 확보를 위해 힘을 모아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