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슈 추미애 아들 군복무 진실공방

'명예훼손 추미애' 당직병 고소건…'아들에 면죄부' 준 수사팀이 맡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부지검, 당직병 현씨 고소 사건 형사1부 배당

뉴스1

서울 송파구 서울동부지검 청사 앞 검찰 깃발이 펄럭이고 있다. 2019.4.1/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종홍 기자 = 추미애 법무부장관의 아들 서모씨(27)의 군 휴가 미복귀 의혹을 수사했던 검찰 수사팀이 해당 의혹을 제기한 당시 당직병 현모씨가 추 장관을 고소한 사건도 맡는다.

15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동부지검은 현씨가 추 장관과 서씨의 법률대리인 현근택 변호사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한 사건을 형사1부(부장검사 김덕곤)에 배당했다.

동부지검 형사1부는 서씨의 휴가 미복귀 의혹을 수사한 뒤 지난 9월28일 추 장관과 서씨, 전 보좌관 최모씨에게 혐의가 없다고 보고 불기소 처리한 바 있다. 현재 추 장관 아들의 통역병 선발과 딸 유학비자 발급 청탁 의혹에 대한 수사도 맡고 있다.

당직병 현씨와 현씨를 대리하는 김영수 국방권익연구소장은 지난 12일 오후 동부지검에 방문해 추 장관과 현근택 변호사를 상대로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를 적용한 고소장을 제출했다.

김 소장은 "(현씨가 거짓말하지 않았다는 사실은) 검찰 수사도 그렇고 객관적으로 입증됐다"며 "그것에 대해서는 (추 장관 등이) 인정하고 사과하는 게 상식"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어 "사과 혹은 유감 표현을 한다면 고소를 취하한다는 게 정리된 입장"이라고도 덧붙였다.

동부지검에 고소장을 제출한 배경에 대해서는 "동부지검을 신뢰하지 않지만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신뢰해서 동부지검을 선택한 것은 아니다"면서도 "어쨌든 빨리 (수사)할 수는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1096pages@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