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품아 단지 분양시장 ‘보증수표’로 떠올라…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 어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또한 지난 3월 일명 ‘민식이법’(스쿨존 내 교통사고에 대한 특정범죄 가중처벌법)이 시행되는 등 자녀의 안전한 통학과 관련된 이슈가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면서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환경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목소리는 어느 때보다 높다.
실제 한국감정원이 발표한 2020년 7월 자료에 따르면, 이달 거래된 총 10만2628건의 아파트매매 중 40대 연령대의 소비자가 2만8330건을 매입하면서 연령대별 1위를 기록했다. 30대 소비자는 2만5084건으로 그 뒤를 이었다. 3040세대가 전체 아파트매매의 52.01%의 거래 비중을 차지하며 부동산시장에서의 핵심 수요자임을 증명했다.
3040세대의 니즈(needs)를 반영한 초품아단지의 인기는 상반기 분양시장에서도 큰 영향을 미쳤다.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6월 1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 더샵송도센터니얼은 일반공급 190가구(특별공급 제외)에 총 2만7251명이 접수해 평균 143.4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보였다. 위례신도시 우미린2차 또한 369가구(특별공급 제외) 1순위 청약에서 총 4만2457명이 몰리며 평균 11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해당 단지들은 도보거리에 초등학교가 위치한 초품아 단지다.
실제 이러한 선호도는 집값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KB부동산 리브온에 따르면, 서울 은평구 응암동에서 응암초등학교를 끼고 있는 ‘백련산 힐스테이트 4차’ 전용 84㎡의 평균 매매가는 9억7000만원이다. 반면, 백련산 힐스테이트 4차를 지나야만 응암초를 갈 수 있는 ‘백련산 파크자이’ 시세는 해당타입이 2억 이상 낮은 7억5000만원에 형성돼 있다.
부동산관계자는 “3040세대 소비자들의 부동산시장 참여율이 높아지면서 어린 자녀의 안전한 통학이 보장된 초품아 단지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며 “특히 학교보건법 시행령 제 3조(학교환경위생 정화구역)에 따라 폐기물처리시설, 숙박업소, 유흥업소 등 미풍양속을 해치는 시설이 들어설 수 없어 ‘내 집 마련’에 나선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더욱 높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에도 원스톱 학세권 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라 주목을 받고 있다. 제일건설㈜이 공급하는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로 10월 분양할 계획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8층 24개 동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84㎡ 중소형 평형 1926가구로 구성된다.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는 단지 바로 앞에 초·중교와 유치원 부지가 있고, 주변 지산초, 한가람중, 지산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있어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췄다. 또한 상업시설도 단지 주변에 계획돼 있어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이마트(파주점), 홈플러스(파주운정점) 등의 대형마트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변으로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파주로, 경의로 등을 통한 단지 진·출입이 쉽고, 자유로, 제2자유로 등 광역도로망을 통해 서울, 김포, 일산 등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GTX-A(수도권광역급행철도)노선(2023년 예정), 서울~문산고속도로(2020년 11월 예정) 등이 예정돼 있어 향후 교통환경은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제일풍경채는 시공능력평가에서 아파트조경실적 1위, 살기 좋은 아파트 국무총리상 3회 수상, 2019년 신용평가등급(주택도시보증공사 HUG) AA등급, SCI평가정보㈜ 기업신용 평가 AA-등급을 차지하는 등 건설명가로 인정받은 기업이다.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도 이러한 명성에 걸맞는 특화 설계를 적용해 주거 만족도를 높일 전망이다.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는 남향 위주의 동(棟) 배치로, 조망은 물론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설계했다. 평면은 전 가구 4베이(Bay) 구조로 개방감을 높였고, 드레스룸, 펜트리등의 다목적실은 물론 주방과 침실, 거실 곳곳에 실용적인 설계도 적용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오솔길을 걷는 듯한 1.2km의 단지 내 산책로와 안개연못, 인공폭포, 휴게시설, 물빛분수 등이 조성돼 단지 내에서 힐링 라이프도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운정신도시에서 볼 수 없었던 단지내 수영장이 조성되는 아파트인 데다 다목적체육관,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의 스포츠시설, 사우나시설 등으로 입주민의 건강도 신경 썼다. 자녀들이 편안하게 독서와 그룹스터디 등을 할 수 있는 독서실&스터디룸과 가족, 친구 등 방문한 손님이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도 선보인다.
또한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는 기존 커뮤니티시설을 조성하고 관리하기만 하는 다른 아파트와 달리 입주민들이 365일 특권을 누릴 수 있는 J라운지센터 프로그램을 1년간 무상으로 제공한다. J라운지센터는 제일풍경채의 이니셜 ‘J’와 ‘Lounge Center’를 결합한 이름으로 제일 앞선 라이프가 펼쳐지는 특화된 커뮤니티시설을 의미한다.
J라운지센터 커뮤니티 시설에서는 입주민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실내 수영장에서는 혼자 즐길 수 있는 자유수영부터 남녀노소 눈높이에 맞춘 강습 프로그램까지 제공된다.
다목적 체육관은 날씨 걱정 없는 실내체육관으로,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전문 트레이너와 함께 건강관리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피트니스클럽, 골프 기본기부터 중·상급자를 위한 레슨 프로그램이 제공되는 골프연습장도 들어선다.
공유 커뮤니티 공간에는 아이들을 지켜보며 생활정보나 육아정보를 나누는 맘키즈카페, 직접 수작업으로 다양한 물건을 만들 수 있는 다목적공방, 입주민들이 모여 차를 마시며 삶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유기농카페, 조리시설이 갖춰진 오픈키친은 물론 어린이집과 작은도서관도 갖춰진다.
단지가 들어서는 파주시는 수도권에서 희소가치가 높은 비규제지역으로 비교적 청약 조건이 자유롭고, 무주택자의 경우 주택담보대출비율을 최대 70%까지 적용 받을 수 있다. 전용 85㎡ 이하 분양물량의 60% 를 추첨제로 공급해 가점이 낮은 20~30대의 실수요자들도 내집마련 기회의 폭이 넓고, 소유권 이전 등기 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합리적인 분양가도 기대된다.
한편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1498-3번지에 들어서며 16일(금) 오픈할 예정이다.
rea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