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연재] 인터풋볼 'A-현장메모'

[A-현장메모] 벤투호 '우승상금 1억' 어디로?..."보건복지부와 추후 결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고양] 이현호 기자 =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 이름으로 1억 원이 기부된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은 9일과 12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0 하나은행컵에서 올림픽대표팀과 맞붙었다. 1차전은 2-2 무, 2차전은 3-0 완승. 합산 스코어 5-2로 벤투호가 김학범호를 누르고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이번 맞대결은 스페셜매치였다. 국제축구연맹(FIFA)에서 규정한 A매치 기간이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마땅한 해외 국가대표팀을 고르기 어려웠다. 그래서 국가대표와 올림픽대표의 두 차례 내부 친선전을 기획했다.

'기부금쟁탈전'이라는 콘셉트도 또 하나의 흥미요소였다. 대한축구협회(KFA)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을 위해 승리팀 이름으로 1억 원을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승자 결정 방식은 홈앤드어웨이 방식에 원정다득점 제도를 활용했다. 그 결과 벤투호가 우승컵과 기부금 1억원을 모두 차지했다.

우승 시상식을 마친 뒤 KFA 관계자는 "국가대표 이름으로 기부될 1억 원 수령지는 보건복지부와 추후 협의해서 진행하겠다"고 설명했다. 코로나19 의료진 및 어려운 상황에 처한 국민들에게 쓰일 전망이다.

이날 우승을 확정 지은 벤투 감독은 "이번 소집에는 여러 제약이 있었다. 그럼에도 새로운 선수를 볼 수 있는 기회였다. 일부 새로 발탁된 선수들은 훈련을 통해 가까이서 볼 수 있었다. 항상 대표팀을 운영할 때 들어오는 선수, 나가는 선수가 있을 것이다. 대표팀에 최선이 되는 방향으로 선수들을 발탁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약 10개월 만에 '유관중'으로 열린 대표팀 경기를 두고 "상당히 기쁘다. 우리가 축구를 하는 이유는 팬들을 기쁘게 하기 위함"이라면서 "무려 10개월 만에 대표팀을 소집했다. 2차전에라도 관중들이 입장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다. 선수들도 관중 앞에서 축구할 수 있어 좋았을 것"이라는 소감을 남겼다. 이날 고양종합운동장에는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2075명이 입장해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선수들에게 박수 응원을 보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