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추미애 아들 군복무 진실공방

서욱, 추미애 아들 논란 후속조치…"부대별 실태조사 준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행정에 기준이 모호했던 여러 부분 살펴봐"

뉴시스

[서울=뉴시스]서욱 국방부 장관이 7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에서 열린 국회 국방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국방일보 제공) 2020.10.07.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서욱 국방장관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병가 논란과 관련해 후속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서 장관은 이날 오후 국회 국방위원회에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추 장관 아들 사태 후속책을 묻는 강대식 국민의힘 의원에 "군검찰이 이첩을 받아서 수사를 하게 되면 그 부분을 잘 살펴서 볼 것"이라며 "행정에 기준이 모호했던 여러 가지 부분들을 전부 하나 하나 다 살펴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살펴봐서 법과 시행령과 훈령과 각 군의 규정들이 다 일치하는지 부대별로 실태조사를 하기 위해서 나가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뉴시스

[서울=뉴시스]국민의힘 강대식 의원이 국방부 국정감사에서 질의를 하고 있다. 2020.10.07. (제공=국방일보)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 장관은 이어 "실태를 명확히 파악해서 다시는 모호한 그런 구석이 생기지 않도록 하되 병사들의 진료라든가 휴가라든가 그런 것 등에 또 다른 제약으로 작용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강대식 의원은 "(추 장관 아들 사건 이후로) 힘 있는 자들은 앞으로 비서관이나 비서를 통해서 군에 보낸 아들에게 문제가 있더라도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게 됐다"며 "병가 중인 군인들이 더 쉬고 싶으면 대리인을 통해서 휴가 사용을 하겠다고 구두승인만 받으면 휴가 명령 없이도 연장이 되는 상황이 됐다"고 꼬집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daer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