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추미애 아들 군복무 진실공방

국감 오늘 시작 추미애 아들, 피살 공무원 의혹 해소될까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는 26일까지 20일간 일정 돌입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추미애 법무부 장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1대 국회의 첫 번째 국정감사가 오늘(7일) 시작된다. 올해 국감 쟁점은 피살 공무원 사건 등 대북 문제와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휴가 특혜 의혹이 될 전망이다.

오늘 열리는 국방위에서 국민의힘은 피살된 공무원과 월북 여부를 비롯해 북측의 시신훼손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파고들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힘은 국방부 장관과 합참의장을 상대로 군의 초동 대응 실패를 지적할 예정이다.

추 장관 아들의 군 특혜 의혹도 이번 국감에서 중점적으로 다뤄질 전망이다. 추 장관 아들의 군 휴가 특혜의혹 관련 검찰 수사가 무혐의로 마무리 됐다. 하지만 추 장관이 지원장교의 개인 연락처를 보좌관에 보냈던 사실이 드러나 의혹은 가라앉지 않고 있다.

한편, 국감은 오늘부터 이달 26일까지 20일간이다. 오늘 국감 첫날에는 법사위와 국방위, 정무위, 기획재정위 등 14개 상임위가 소관 기관을 상대로 감사를 할 예정이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 화상 국감 방식이 채택됐다. 복지위는 오는 8일 국회와 세종(보건복지부), 오송(질병관리청)을 3각 연계한 최초의 비대면 화상 국감을 진행한다.

#추미애 #추미애아들 #추미애사퇴 #공무원피살 #추미애거짓말 #추미애보좌관 #피살공무원 #피살공무원형 #피살공무원빚 #2020국정감사일정 #펭수국정감사 #국방부국정감사 #이근국정감사 #21대첫국감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