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목)

트럼프, 사흘 만에 퇴원…"곧 선거전에 돌아올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에 감염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입원 사흘 만에 병원에서 퇴원해 백악관으로 돌아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 시간 5일 오후 6시 반쯤 입원해 있던 메릴랜드주 월터 리드 군병원 문을 나서서 대기하고 있던 차량으로 이동한 뒤 헬기를 타고 백악관으로 향했습니다.

양복 차림에 흰색 마스크를 쓰고 모습을 드러낸 트럼프 대통령은 취재진을 향해 손을 흔들며 "매우 감사하다"는 말만 한 뒤 다른 질문에는 답변하지 않았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에 도착한 뒤 2층 발코니로 올라가 마스크를 벗은 뒤 헬기 쪽을 향해 경례를 하기도 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병원을 나서기 직전 올린 트윗에서 "조만간 선거 캠페인에 돌아올 것"이라며 "가짜 뉴스는 오직 가짜 여론조사만을 보여준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일 새벽 자신의 코로나19 확진 판정 사실을 알렸고, 같은 날 저녁 월터 리드 군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아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을 치료해온 의료진도 기자회견을 갖고 "트럼프 대통령이 위험한 상황을 완전히 벗어난 것은 아니지만 퇴원에 필요한 기준을 충족했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참모진이 퇴원하지 말 것을 촉구했지만 고집을 꺾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으로 복귀했지만 완치 때까지 격리 상태를 유지해야 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정준형 기자(goodjung@sbs.co.kr)

▶ [마부작침] 아무나 모르는 의원님의 '골목식당'
​▶ [뉴스속보] 코로나19 재확산 현황
▶ 더 깊은 인물 이야기 '그, 사람'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