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추미애 아들 군복무 진실공방

주호영 “공무원 피격·추미애 아들 진상규명”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북, 7.62㎜ 소총 사살 지시 있었다

문 정권 이중적·굴종적 태도 드러나

추 아들 의혹도 특검해야 국민 납득”


한겨레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4일 국회에서 연 기자간담회에서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번 국정감사에서 화력을 집중할 주제로 해양수산부 소속 어업지도원 피격 사건과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특혜 휴가 논란을 꼽았다.

주 원내대표는 “(서해 피격 사건은) 문 정권의 위기관리 능력과 국민의 생명을 대하는 이중적인 태도, 굴종적인 대북관계가 한번에 드러난 사건”이라며 “추 장관의 아들을 구하는 노력의 10분의 1만이라도 국방부가 했다면 이 공무원의 목숨을 구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주 원내대표는 “북한 상부에서 우리 국민을 7.62㎜ 소총으로 사살하라는 지시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특수정보(SI)에 따르면 북한 상부에서 ‘762로 하라’고 했다. 762는 북한군 소총 7.62㎜를 지칭한다”며 “(해당 총으로) 사살하라는 지시가 분명히 있었던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사건의 진실 규명을 위해 청문회를 비롯한 모든 조처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해당 정보의 출처에 대해서는 “저희는 특수정보에 접근할 통로가 없다”며 “이런 이야기는 전적으로 이 정보를 생산하고 보관하는 국방부와 국가정보원 쪽에서 나온 것”이라고 밝혔다.

검찰의 불기소 처분이 내려진 추 장관 아들의 ‘특혜 휴가’ 의혹에 대해서도 고삐를 늦추지 않았다. 그는 “추 장관이 법무부 장관으로 있는 한 이 사건은 법무부와 검찰의 지휘 라인을 벗어난 특별검사가 결론 내려야 국민이 납득한다”고 주장했다. 야당의 수적인 열세를 고려해 “(특검은) 국회에서 표결로 이뤄지기 때문에 여당이 동의하지 않으면 어렵다. 이를 관철할 힘은 국민의 분노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3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공정경제 3법 처리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 후보추천위원 선정에 대해 ‘의미 있는 의견 교환’을 했다는 이 대표의 주장에 대해선 “진전된 사항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주 원내대표는 “김 위원장으로부터 의미 있는 이야기를 나눈 게 없다고 전해 들었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 밖에 국감 기간 동안 탈원전 태양광 비리, 울산시장 선거 공작 의혹, 국가재정 악화 문제 등을 언급하며 “문재인 정부의 난맥상을 적나라하게 파헤치겠다”고 별렀다.

이주빈 기자 yes@hani.co.kr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언론, 한겨레 구독하세요!
▶네이버 채널 한겨레21 구독▶2005년 이전 <한겨레> 기사 보기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