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부산시 상수도본부, 수돗물 '순수365' 홍보 UCC 7편 선정

파이낸셜뉴스 권병석
원문보기

부산시 상수도본부, 수돗물 '순수365' 홍보 UCC 7편 선정

속보
전남 광양 백운산 산불 주불 진화
[파이낸셜뉴스]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는 '2020 순수365 홍보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 공모전' 수상작으로 총 7편을 최종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마실 수 있는 부산의 수돗물 '순수365'의 안전성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 확산과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개최됐다.

지난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3개월간 공모를 진행한 결과 총 24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 중 예비심사 및 본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대상 1편과 최우수상 2편, 우수상 4편을 각각 선정했다.

▲공모전 대상 수상작인 문형정씨의 '순수365 능력평가!'./제공=부산시

▲공모전 대상 수상작인 문형정씨의 '순수365 능력평가!'./제공=부산시

대상 수상작은 애니메이션을 활용해 수돗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한 문형정씨의 '순수365 능력평가!'가 선정됐다.

수상작들은 홈페이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다중이용시설 옥외매체 및 디지털 매체, 각종 행사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오는 8일 수상자에게 상금을 포함해 별도 시상식을 연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수상자만 참석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근희 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중학생, 대학생, 시민에 이르기까지 우리 부산의 수돗물에 높은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전 직원이 합심해 책임감을 갖고 일하겠다"라고 말했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