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추미애 아들 군복무 진실공방

추미애 "아들 논란은 `무혐의`…야당·언론 `거짓말 프레임` 몰아가"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2일 아들 서모씨 군 휴가 특혜 의혹 논란에 대해 "검찰 수사가 '혐의 없음'으로 마무리 됐지만, 야당과 보수언론은 본질에서 벗어난 '거짓말 프레임'으로 몰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추 장관은 이날 오후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사실 그들(야당과 보수언론)의 그간의 태도에 비추어 충분히 예상됐던 일이라 그리 놀랍지도 않다"며 검찰이 지난달 28일 서씨에게 군 휴가 미복귀 의혹과 관련해 불기소 처분을 내린 후에도 제기되는 특혜 휴가 논란에 대해 이렇게 전했다.

추 장관은 재차 "이 사건은 애초부터 부당한 청탁이나 외압이 성립할 수 없는 일"이라며 "일각에서 문제 삼던 아들의 병가와 연가는 모두 대한민국 군인이라면 누구나 당연히 보장받는 '군인의 기본권'"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럼에도 야당과 보수언론은 그동안 집요하게 이 건에 대해 저의 어떤 부당한 지시로 청탁, 외압, 특혜가 있었던 것처럼 왜곡해 왔다"고 부연했다.

추 장관은 계속해서 "(그들은) 검찰수사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보좌관을 통해 압력을 넣었다' 등 근거도 없는 이야기로 국민 여론을 호도했다"며 "그러나 이번 수사로 '야당과 보수언론의 거짓말'임이 명명백백히 밝혀졌다"고 주장했다.

한편 동아일보의 28일자 단독보도에 따르면, 서울동부지검은 최씨의 휴대전화에 대한 디지털 포렌식을 통해 추 장관이 2017년 6월14일과 21일 최씨와 나눈 메시지 내용을 파악했다. 추 장관은 21일 메시지를 통해 서씨가 근무하던 부대를 총괄하던 미2사단 지역대의 지원장교 김모 대위의 휴대전화 번호를 최 씨에게 먼저 전달한 뒤 "아들이랑 연락 취해주세요"라는 문자를 보냈다.

이는 작년 12월 국회 인사청문회부터 최근까지 "휴가 연장에 관여한 사실이 없다"고 공개적으로 언급했던 추 장관의 발언과 궤를 달리하는 것이다.

[우승준 기자 dn1114@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