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KT, 가로수길 플래그십 매장에 넷플릭스 팝업존 오픈

전자신문
원문보기

KT, 가로수길 플래그십 매장에 넷플릭스 팝업존 오픈

속보
'대북전단 살포 제지' 개정 경찰관직무집행법, 본회의 통과
KT 플래그심 매장 신사점 내 넷플릭스 팝업존

KT 플래그심 매장 신사점 내 넷플릭스 팝업존


KT가 가로수길 KT플라자를 체험형 플래그십 매장 신사점으로 전환했다.

넷플릭스 팝업존 등 미디어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위한 가로수길 이색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KT 플래그십 매장은 모든 미디어 콘텐츠 서비스 체험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한다. 신사점은 혜화점에 이은 두 번째 플래그십 매장이다.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 유동인구가 많다는 것을 고려, 머무를 수 있는 공간으로 확대했다. 언택트 시대 온라인 구매 시 경험할 수 없는 서비스 체험을 지원, 고객 브랜드 경험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신사점은 전국 KT 매장 중 유일하게 넷플릭스 팝업존을 마련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키싱부스2' 포토존을 마련했다. 가로수길 주요 방문층이 20~30대 여성임을 고려해 20~30대 여성에게 인기 있는 콘텐츠의 한 장면을 재현했다.

KT 플래그십 매장 신사점 내부 모습

KT 플래그십 매장 신사점 내부 모습


올레tv 넷플릭스 서비스 체험은 물론, 개인별 맞춤형 넷플릭스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NBTI(Netflix Best Type Indicator) 테스트도 제공한다. MBTI 성격유형 검사를 넷플릭스 버전으로 변형했다.


실감미디어·헬스케어 체험존도 마련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타인 접촉 없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별 체험부스도 있다.

5월 출시한 KT'리얼큐브'를 체험할 수 있다. 리얼큐브는 현실공간에 반응형 기술과 동작 인식이 가능한 센서 등을 활용한 혼합현실(MR) 솔루션이다. 매장 내에서 별도 장비 없이 집중력·수리력·문제해결력 등 두뇌 발달과 순발력·지구력·근력 등 신체 발달 체험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기가지니' 음성명령을 통한 홈 사물인터넷(IoT) 제어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즌' 오리지널 콘텐츠, 8K영상·가상현실(VR) 게임 '슈퍼VR', 전용 조이스틱으로 PC·콘솔 게임을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게임박스', 음악감상 '지니뮤직', 웹툰·웹소설 등 KT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KT 관계자는 “플래그십 매장은 KT 상품 가입이나 상담 용무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자유롭게 입장해 다양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며 “MZ세대가 부담 없이 KT서비스를 즐기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이라고 말했다.

KT 플래그십 스토어 신사점 외부 모습

KT 플래그십 스토어 신사점 외부 모습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