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모바일에서만 쓰던 네이버인증서, 이젠 PC에서도 쓰세요"

뉴스1
원문보기

"모바일에서만 쓰던 네이버인증서, 이젠 PC에서도 쓰세요"

서울맑음 / -3.9 °
네이버 인증서, 웨일 타고 PC까지 지원 (네이버 제공) © 뉴스1

네이버 인증서, 웨일 타고 PC까지 지원 (네이버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모바일에서만 지원되던 네이버 인증서가 PC까지 영토를 확장한다.

네이버는 그동안 모바일에서만 지원되던 네이버 인증서가 웨일 브라우저에 기본 탑재돼 PC 기반 서비스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24일 밝혔다. 서비스 배포는 안정성 확보를 위해 이날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구글 안드로이드, 애플 iOS와 같은 모바일 운영체제(OS)뿐만 아니라, 웨일 브라우저가 지원하는 윈도우·맥·리눅스 환경에서도 네이버 인증서 활용이 가능해지는 것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민방위 사이버 교육센터를 시작으로 네이버 인증서를 지원 중인 다양한 인증 기반 서비스들을 PC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회사 측은 "장기적으로 활용처를 늘려가며 사용성을 강화해 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웨일이 지원하는 무설치 간편 인증 방식은 금융·공공 등 인증 기반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주요 기능들을 브라우저에 내장하여 제공하는 방식이다. PC 하드웨어 성능이나 네트워크 환경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별도 프로그램 등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오경수 네이버 리더는 "모바일뿐 아니라 PC에서도 활용이 가능해진만큼 PC 위주의 서비스 활용 시에도 '네이버 인증서'가 보다 간편하면서도 안전한 인증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정보보안성과 편리함을 모두 갖출 수 있는 서비스로 발전해 가겠다"고 말했다.
hwayeo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