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홍남기 "오늘 추경 통과되면 내일 임시국무회의서 배정안 확정"

연합뉴스 차지연
원문보기

홍남기 "오늘 추경 통과되면 내일 임시국무회의서 배정안 확정"

속보
경찰, 캄보디아 송환 피의자 73명 전원 구속영장 신청
여야 추경 합의에 "정부가 검토한 큰 틀 대부분 반영돼 타결"
국무회의 참석하는 홍남기 부총리(서울=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2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국무회의장으로 향하고 있다. 2020.9.22 jieunlee@yna.co.kr

국무회의 참석하는 홍남기 부총리
(서울=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2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국무회의장으로 향하고 있다. 2020.9.22 jieunlee@yna.co.kr



(세종=연합뉴스) 차지연 기자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2일 여야 원내대표가 4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 합의 내용을 발표하자 본회의 통과 후 신속한 배정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더불어민주당 김태년·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의 추경 합의내용 발표 이후 "오늘 저녁 (추경안이) 본회의를 통과하면 내일 임시국무회의를 열어 추경 공고안·배정안을 확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통신비 선별 지원과 중학생 아동특별돌봄비 지급 등 여야 합의 내용에 대해 "대부분 우리(정부)가 검토한 큰 틀이 반영돼 타결됐다"고 말했다.

또 "어제 저녁부터 늦은 밤까지 물밑 협의를 하다가 오늘 오전 추가 협의를 해 마무리됐다"고 덧붙였다.

charg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