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하태경 "이재명, 약자에겐 조폭…전형적인 강약약강"

아시아경제 강주희
원문보기

하태경 "이재명, 약자에겐 조폭…전형적인 강약약강"

속보
검찰, 변협에 '김용현 변호인' 3명 징계 개시 신청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사진=연합뉴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사진=연합뉴스


[아시아경제 강주희 기자]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19일 조세재정연구원에 연일 비난을 쏟아내는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향해 "강자에겐 약하고 약자에겐 강한 전형적인 강약약강"이라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조국과 추미애 장관 문제에 입도 뻥긋 않던 이 지사가 힘없는 연구기관은 쥐잡듯이 적폐몰이 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하 의원은 "강자인 친문권력에겐 한없이 조아리고 약자들 비판엔 조폭처럼 가혹하다"며 "전형적인 선택적 분노"라고 지적했다.


이어 "여권의 유력 주자가 자신의 정책에 맞지 않는다고 힘없는 연구자들 적폐몰이 하는 것도 참 치졸하다"며 "자신의 정책이 올바르고 자신 있다면 도민들이 알아서 판단할 것이다. 이 지사는 약한 사람들 그만 괴롭히고 불공정한 권력에 엄정한 메스를 들이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앞서 이 지사는 지난 18일 '지역화폐는 경제 활성화에 효과가 없다'는 보고서를 낸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을 향해 "청산해야 할 적폐", "근거 없이 정부 정책 때리는 얼빠진 국책연구기관"이라며 강하게 비난한 바 있다.


이 지사는 현재 지역화폐 도입 필요성을 반대하는 의견에 대해 적극적으로 반박하며 SNS에서 설전을 이어가고 있다.



강주희 인턴기자 kjh818@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