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골 후보였던 메시-호날두는 공격수 명단에서 빠져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포지션별 최고 선수 후보들 |
(서울=연합뉴스) 이영호 기자 = 유럽축구연맹(UEFA)이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 맹활약한 포지션별 최고 선수 후보를 발표하면서 '메날두'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를 제외했다.
UEFA는 18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포지션별 최고 선수 후보를 공개했다.
골키퍼-수비수-미드필더-공격수 포지션별 3명씩 후보가 정해진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최고의 라이벌' 메시와 호날두가 공격수 명단에서 빠진 것이다.
이유는 간단하다. 메시와 호날두는 지난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각각 8강 탈락과 16강 탈락에 그쳐서다. 메시는 8강전까지 3골을 기록했고, 호날두는 16강까지 4골을 작성했다.
이번에 발표된 포지션별 후보에는 우승팀 바이에른 뮌헨(독일)과 준우승팀 파리 생제르맹(PSG) 선수들이 대거 이름을 올렸다.
골키퍼에는 케일러 나바스(PSG), 마누엘 노이어(뮌헨), 얀 오블락(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이 후보로 뽑힌 가운데 수비수에는 다비드 알라바, 알폰소 데이비스, 요슈아 킴미히(이상 뮌헨)가 이름을 올렸다.
케빈 더브라위너(맨시티), 토마스 뮐러, 티아고 알칸타라(이상 뮌헨)가 미드필더 후보에 올랐고, '득점왕'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뮌헨), 킬리안 음바페, 네이마르(이상 PSG)가 후보로 선택됐다.
horn9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