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무료 기숙사에 장학금…동신대, 혁신도시 취업 인재 중점 양성

연합뉴스 송형일
원문보기

무료 기숙사에 장학금…동신대, 혁신도시 취업 인재 중점 양성

속보
뉴욕증시, '빅테크 실적' 앞두고 일제히 상승 마감
(나주=연합뉴스) 송형일 기자 = 동신대학교는 내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무료 기숙형 대학(RC·Residential College) 프로그램을 도입,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동신대와 학생들[동신대 제공]

동신대와 학생들
[동신대 제공]



한국전력 등 광주전남 혁신도시 16개 공기업과 관련 있는 전기공학, 신소재 에너지, 식품영양학과 등 17개 학과에 진학하는 신입생이 대상이다.

희망자는 대학 기숙사 무료 사용부터 각종 학습 프로그램 참여, 학생자치활동, 문화예술, 사회봉사 등을 통해 공기업이 요구하는 인재로 성장하게 된다.

RC 참여 학생 중 우수 학생에게는 학기당 50만원에서 최대 100만원까지 학업 장려금도 지원한다.

동신대는 동신 스타 프로젝트, 대정 프로그램 등 취업사관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해 좋은 성과를 내고 있으며 내년부터는 RC프로그램까지 연동해 취업 성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1학년 때 RC 프로그램을 이수해 기초학력과 스펙을 갖추고, 2~3학년 때는 대정 프로그램과 동신 스타 프로젝트를 통해 실력을 다져 원하는 공기업에 취업하는 것이 목표다.


동신대는 지난해 한전 등 공기업에 13명이 취업한 데 이어 올해 4명, 지역인재와 소방공무원, 경찰, 보건의료 전문직 등 다양한 직종에서 취업자가 나오고 있다.

최일 총장은 "혁신도시 공기업 취업 희망 학생들을 1학년 때부터 집중적으로 관리해 우수 인재로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고 말했다.

nicepe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