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스웨덴 '녹아웃 게임' 충격적…행인 갑자기 때려 쓰러뜨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웨덴 남부 말뫼에서 한 남성이 지나가던 행인을 아무런 이유 없이 갑자기 공격해 쓰러뜨리는 동영상이 퍼지면서 사회적 공분이 일고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면 한 남성이 거리를 지나는 여성을 몰래 뒤따라가면서 그의 얼굴을 향해 강하게 주먹을 날리고, 여성은 바로 옆으로 쓰러집니다.

동영상을 촬영한 것으로 보이는 범인들은 여성이 쓰러지자 환호하는 듯한 웃음 소리까지 녹화했습니다.

17일 러시아 관영 RT 방송에 따르면 동영상은 지난 주말 빠르게 퍼졌지만 누가 어디서 범행을 저질렀는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현지 매체들은 동영상이 '알리발로텔리'(@ALIBALOTELLI)라는 이름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됐다는 점을 들어 가해 남성을 알리라고 부르고 있으며, 알리가 과거에 같은 범행을 저지른 적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또 해당 범행은 치안이 불안하고 이민자와 빈민 등 취약계층이 많이 사는 것으로 알려진 말뫼 로센고르드 지역에서 일어났다고 보도했습니다.

알리발로텔리 계정은 현재 비활성화된 상태입니다.

누리꾼들은 이런 스웨덴판 '녹아웃 게임'(Knockout game)을 근절하기 위한 자경단을 꾸리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번 폭행 동영상은 과거 미국에서 퍼졌던 '녹아웃 게임'을 연상시킨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녹아웃 게임은 외진 곳을 홀로 가는 행인을 한방에 때려눕히는 범죄적인 '놀이'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유영규 기자(ykyou@sbs.co.kr)

▶ [마부작침] 아무나 모르는 의원님의 '골목식당'
​▶ [뉴스속보] 코로나19 재확산 현황
▶ 더 깊은 인물 이야기 '그, 사람'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