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스브스타] "성균관 차은우·동국대 영케이"…수능 앞둔 팬들이 찾는 '부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능을 앞둔 수험생 팬들이 '수능 부적' 포토 카드를 구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최근 SNS에는 "동국대 강영현(데이식스 영케이), 성균관대 차은우, 경희대 조규현 포토 카드 구합니다"등 인기 아이돌 멤버들의 포토 카드를 구한다는 글이 연이어 올라왔습니다. 이는 수능을 앞둔 수험생 팬들이 명문대에 재학 중인 아이돌의 사진을 부적처럼 지니고 싶어 시작된 것인데요, 이들은 "저에게도 대학 갈 수 있는 기회를 주세요"라며 간절한 마음을 내비쳤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들이 주로 찾는 포토 카드의 인물은 동국대학교에 재학 중인 데이식스 영케이와 성균관대에 재학 중인 아스트로 차은우, 경희대학교에 재학 중인 슈퍼주니어 규현과 SF9 인성 등이 있었는데요, 한 팬은 "다른 명문대학교 남자 아이돌도 괜찮다. 하지만 N수나 자퇴는 안 되고, 오직 현역 재학생만 된다"는 조건을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서울대 이수만, 방시혁 포토 카드가 직방일 것 같은데", "연세대 박진영은 어떠냐" 등 유쾌한 반응을 보였는데요, 또 "뉴욕대 다니는 뉴이스트 아론도 있다", "성균관대 원조는 송중기다" 등 다른 연예인을 추천하기도 했습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트위터 캡처, JYP엔터테인먼트, 판타지오)

(SBS 스브스타)
지나윤 에디터

▶ [마부작침] 아무나 모르는 의원님의 '골목식당'
​▶ [뉴스속보] 코로나19 재확산 현황
▶ 더 깊은 인물 이야기 '그, 사람'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