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

윤미향 “모든 당직에서 사퇴… 법정에서 결백 밝힐 것”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경향신문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왼쪽)이 14일 오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정치 분야 대정부질문에 참석, 동료의원과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56)이 14일 검찰의 불구속 기소에 대해 “더이상 당에 부담을 주어서는 안된다는 생각”이라며 “오늘부터 검찰이 덧씌운 혐의가 소명될 때까지 모든 당직에서 사퇴하고, 일체의 당원권을 행사하지 않을 것이며, 오직 당원으로서 의무에만 충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이같이 밝히며 “당 지도부가 이러한 요청을 즉시 수용해 주실 것을 요청드린다”고 했다.

윤 의원은 “다시 한번 민주당 당원 여러분께 많은 심려를 끼쳐 송구하다”면서 “입장문을 통해 말씀드린대로, 법정에서 저의 결백을 밝혀나가겠다”고 적었다.

윤 의원은 이날 앞서 페이스북을 통해 검찰의 기소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입장문에서 “지난 석 달 동안 저와 단체 그리고 활동가들은 성실히 수사에 임했고 충분히 해명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검찰은 이날 윤 의원을 업무상 횡령과 보조금관리법 위반, 기부금품법 위반, 준사기 등 총 8가지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고 밝혔다. 회계 부정 등 의혹으로 수사를 시작한 지 4개월 만의 기소다.

윤 의원은 “오늘 검찰 수사결과 발표가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 운동의 30년 역사와 대의를 무너뜨릴 수 없다”며 “지금까지 그래왔듯, 앞으로도 국민들께서 일본군‘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해주시리라 믿는다”고 밝혔다. 이어 “할머니들 곁에서 많은 분들의 응원과 연대를 받았던 시민운동가로서, 이제는 국민의 귀한 마음을 얻어 이 자리에 선 국회의원으로서, 좌절감을 딛고 일어나 앞으로 성실하게 재판에 임하겠다”며 “이후 검찰이 제출하는 공소장과 증거기록을 받게 되면 꼼꼼하게 살펴보고, 재판에서 저의 결백을 증명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심진용 기자 sim@kyunghyang.com

▶ 장도리 | 그림마당 보기
▶ 경향 유튜브 구독▶ 경향 페이스북 구독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