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대한민국 저출산 문제

창원시, ‘저출산 대응 시책’ 분야 최우수상 수상 쾌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2년 연속 최우수 달성

아시아경제

창원시는 14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2020년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저출산 대응 시책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창원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황최현주 기자] 경남 창원시는 ‘2020년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저출산 대응 시책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자치단체장의 공약 및 정책 중 우수사례를 발굴하는 대회다.


시에 따르면 전국 기초지자체 144곳에서 총 353개 사례를 응모해 1차 서류심사로 172개 사례를 선별하고 2차 온라인 심사를 통해 7개 분야별 우수사례가 최종 선정됐다.


경진대회에서 시는 고교생의 눈높이에서 바라본 가족의 의미와 삶의 질을 높이고 저출산 위기에 대응하는 창원시만의 해법과 시책을 소개한 부분이 이목을 끌었다.


특히 허성무 창원시장의 공약 중 하나인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이자 지원과 아동의 갑작스러운 입원 시 전문가의 보살핌으로 돌봄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한 ‘병원아동돌봄서비스’, 야간·휴일에도 아동을 책임지고 보살펴주는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보육 OK!’ 시책 등을 발표했다.


허 시장은 “이번 수상은 코로나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변화와 혁신으로 정책을 이끈 직원들과 신뢰와 공감으로 함께한 시민들의 성원이 있어 가능했다”며 “창원다움의 가치로 새로운 희망을 만들기 위한 촉진제가 될 공약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영남취재본부 황최현주 기자 hhj252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