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목)

'의사 국시' 응시 여부 놓고 의대생 내부 의견 수렴 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한 의과대학, 의학 전문대학원 학생 협회가 이번 의사 국가고시 응시 여부에 대한 내부 의견을 수렴 중입니다.

의대협은 온라인 투표 등을 활용해서 오늘(10일) 오후 늦게까지 결과를 취합한 뒤 최종 입장을 확정할 계획입니다.

한편 전국 의대 교수협의회는 정부가 의료계와의 합의에 따라 온전한 추가 시험을 시행해야 한다는 성명문을 발표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의료인 보호와 구제대책을 정부가 적극 검토하는 게 주요 내용"이라며 "추가 시험에 대한 내용은 합의 사항에 없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

4·15 총선 당시 무소속 윤상현 의원을 당선시키기 위해서 선거에 불법으로 개입한 혐의를 받는 이른바 '함바 브로커' 유상봉 씨의 아들과 윤상현 의원 보좌관이 구속됐습니다.

다만 영장 심사에 출석하지 않은 유상봉 씨에 대해서는 구속영장을 발부할지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경찰은 유 씨가 도주한 것으로 보고 유 씨를 추적 중입니다.

유상봉 씨는 4·15 총선 당시 윤상현 의원을 당선시키기 위해서 허위 사실로 경쟁 후보인 당시 미래통합당 안상수 의원을 검찰에 고소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오늘 오전 강원도 인제 육군 최전방 부대에서 호우 피해를 복구 중이던 부사관 1명이 지뢰 폭발로 추정되는 사고를 당했습니다.

육군 모 부대에 따르면 오늘 오전 인제군 최전방 부대 인근 순찰로 뒤편 경사지에서 수해 복구 작업을 하던 중 원인 미상의 폭발사고가 났습니다.

이 사고로 복구 작업 중이던 육군 모 부대 소속 A 하사가 발목을 다쳐서 국군수도병원으로 긴급 후송돼 치료 중입니다.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군 당국은 지뢰 폭발 가능성을 포함해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입니다.


▶ 제10호 태풍 '하이선' 피해 상황
​▶ [뉴스속보] 코로나19 재확산 현황
▶ 더 깊은 인물 이야기 '그, 사람'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