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아이콘루프X사람인, 구인구직 매칭에 블록체인 기술 적용한다

서울경제 도예리 기자 yeri.do@
원문보기

아이콘루프X사람인, 구인구직 매칭에 블록체인 기술 적용한다

속보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철회 효과 지속, 뉴욕증시 3대 지수 일제 상승 출발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에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다.

10일 아이콘루프는 사람인에서 진행 중인 취업 및 채용 서비스에 아이콘루프 블록체인 기술이 도입된다고 밝혔다.

사람인 운영 하의 채용 시험 과정에서 발생하는 채점 결과는 실시간으로 블록체인에 기록될 예정이다. 추후 채점 결과 번복을 불가능하게 해 보다 투명한 채용과정을 만들겠다는 취지다. 아이콘루프 마이아이디(MyID) 플랫폼 기반의 DID 서비스 ‘쯩’과 증명서 서비스 ‘브루프’도 도입된다. 입사지원 단계에서 필요한 증명서를 제출할 때 블록체인에 저장된 정보를 제공해 위변조를 막을 수 있다. 또 여러 문서를 일일이 출력해 제출해야 했던 기존의 번거로움을 해결할 수 있다. 채용 시험장에서도 블록체인 DID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다. QR코드로 수험생의 응시자격 여부를 검증하는 식이다.

아이콘루프와 사람인 플랫폼을 운영하는 사람인HR은 올해 초 ‘블록체인 기술 기반 디지털 ID 생태계 구축 및 공동의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블록체인이 제시하는 신뢰성, 투명성, 안정성 등의 가치가 채용시장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확신한다”며 “사람인 다수 회원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직접 경험해 실질적 편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도예리 기자 yeri.do@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