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방탄소년단 빌보드 싱글 1위에 트윗 4천600만건 쏟아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방탄소년단 핫 100 1위 관련 트위터 트렌드맵
[트위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1위에 올랐다는 소식이 트위터에서도 4천600만 건의 트윗을 생성하며 화제가 됐다.

9일 트위터에 따르면 '다이너마이트'의 핫 100 1주차 순위가 공개된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2일까지 이 소식과 관련한 트윗이 4천600만 건가량 발생했다.

키워드 'BTS', '방탄소년단', 'Dynamite', '다이너마이트'와 해시태그 #BTS, #Dynamite, 그리고 방탄소년단의 트위터 계정인 '@BTS_twt'를 언급한 트윗을 집계한 것이다.

국내에서는 문재인 대통령과 방탄소년단의 트위터 대화가 화제에 올랐다.

한국어와 영어로 게재된 문 대통령의 축하 트윗은 51만 건의 '마음에 들어요'와 22만 건의 리트윗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의 화답 트윗은 58만 건의 '마음에 들어요'와 23만 건가량의 리트윗을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이 '다이너마이트'라는 신곡 이름을 처음 공개한 지난달 3일부터 한 달간 방탄소년단과 다이너마이트, 팬클럽 '아미' 등과 관련해 생성된 트윗은 2억5천700만 건에 달한다.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소셜 50' 차트에서 역대 최장기간인 194주간 1위를 이어올 정도로 소셜미디어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자랑한다.

kimhyo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