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KT, OTT 영화 첫잔처럼 '뉴미디어콘텐츠상 작품상' 수상

조선비즈 이경탁 기자
원문보기

KT, OTT 영화 첫잔처럼 '뉴미디어콘텐츠상 작품상' 수상

속보
대통령실 "이 대통령, 환단고기 관련 주장에 동의·연구 지시한 것 아냐"
KT(030200)는 자사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시즌(Seezn)’이 제작한 오리지널 영화 <첫잔처럼>이 ‘2020 뉴미디어 콘텐츠상’에서 드라마, 예능, 다큐/교양 부문의 작품상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KT 제공

/KT 제공



이 상은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으로 작품성과 흥행성, 대중성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작품에 수여한다.

첫잔처럼은 OTT를 첫 공개 스크린으로 활용해 시즌에서 먼저 공개한 후 IPTV 등의 타 플랫폼으로 확장했다. 조달환과 신구, 정영주 등 연기파 배우들의 열연과 다양한 먹방 장면들이 눈길을 사로잡았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누구나 공감할 만한 ‘첫 잔’의 떨림을 소재로 해 영화 및 콘텐츠 업계의 호평을 불러일으켰다는 게 KT의 설명이다.

2019 서울웹페스트의 대상과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데 이은 대외 수상 성과다. 이번 뉴미디어 콘텐츠상 작품상 수상으로 오는 12월 개최 예정인 ‘아시아TV포럼’ 싱가포르 콘텐츠 쇼케이스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도 부여 받았다.

시즌은 영화 첫잔처럼 성공에 이어 배주현(아이린)과 신승호 주연의 두번째 오리지널 영화 이자 첫 번째 극장용 상업 영화 ‘더블패티’를 제작하고 있다. 이 영화는 하반기 극장 개봉을 한 후 시즌의 월정액 상품 가입자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이경탁 기자(kt87@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