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첫 번째 과학 학습만화 시리즈
‘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은 ‘떨어진 음식, 3초 안에 주워 먹으면 괜찮을까?’, ‘매운 걸 먹으면 스트레스가 풀릴까?’, ‘라면 면발은 왜 꼬불꼬불할까?’ 등 어린이들이 일상 속에서 궁금해할 법한 18개의 과학적 호기심을 흔한남매와 함께 해결하는 에피소드를 만화 형식으로 담았다.
각 에피소드 말미에 실제 초등 교과 내용과 연계된 기본 과학 개념을 설명하는 ‘흔한 과학 상식’ 코너와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팁을 소개하는 ‘짤막 호기심’ 등의 코너를 통해 알찬 과학 정보를 제공한다.
본문 속 핵심 과학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각 에피소드가 끝날 때마다 간단하고 다양한 퀴즈를 푸는 ‘몸풀기 퀴즈’ 코너를 마련했다. 또 사지선다 문제로 구성된 ‘호기심 레벨 업’ 코너를 통해 배운 내용을 복습할 수 있다. 도서 말미에는 자신의 이름을 써넣을 수 있는 '특별 칭찬 상장’을 마련해 어린이들에게 성취감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아이세움은 ‘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 1’ 출간 이벤트를 마련하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교보문고 등 주요 온라인 서점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흔한남매’가 그려진 ‘흔한남매 15㎝ 자’를 한정수량으로 증정한다.
미래엔 출판사업본부 강윤구 전무는 “어린이들이 궁금해하는 일상 속 과학 상식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다”며 “유머러스한 에피소드 만화와 유익한 활동들로 구성해 재미와 학습을 동시에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튜버 ‘흔한남매’의 콘텐츠를 만화화한 아동도서 ‘흔한남매’ 시리즈는 현실 남매의 이야기를 초등생의 유머코드에 맞게 풀어내 어린이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지난 8월 25일에는 ‘흔한남매 대탈출! 주사위 게임북’이 출간됐고, 오는 24일 ‘흔한남매 안 흔한 일기 3’도 출간될 예정이다.
songbk@kukinews.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