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5세대 이동통신

SK텔레콤, 리딩 라이트 어워드 '5G 혁신' 부문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국제 모바일 시상식 '리딩 라이트 어워드 2020(Leading Lights Awards)'에서 '가장 혁신적인 5G 전략' 부문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리딩 라이트 어워드는 세계적 통신 분야 전문 매체 라이트 리딩(Light Reading)이 매년 각 분야 최고의 통신 사업자 및 서비스에 수여하는 상이다.

'가장 혁신적인 5G 전략'은 선도적 5G 네트워크 및 서비스 전략을 시행한 기업에 주는 상으로, SK텔레콤은 지난해 5G MEC(모바일 에지 컴퓨팅) 기술로 '가장 혁신적인 에지 컴퓨팅 전략' 부문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한 기업이 됐다.

SK텔레콤은 지난해 4월 세계 최초로 일반 고객 대상 5G 서비스를 상용화하면서 5G-LTE 결합 기술로 세계 최고 속도를 구현하고, 양자암호 통신기술과 MEC 및 인공지능 기반 네트워크 관리 솔루션 등으로 5G 기술을 선도한 점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 박종관 5GX기술그룹장은 "이번 수상으로 SK텔레콤의 앞선 5G 기술이 세계 최고 수준임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며 "디지털 뉴딜의 고속도로라 할 수 있는 5G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대한민국이 디지털 대전환을 이루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SK텔레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jos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