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레너드' LAC vs '돈치치' 댈러스...NBA 대표 득점왕은 누구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레너드' LAC vs '돈치치' 댈러스...NBA 대표 득점왕은 누구

속보
'전교조 교사 특채 혐의' 김석준 부산교육감, 1심 징역 8개월·집유 2년

[스포츠월드=김진엽 기자] 앞선 두 경기에서 나란히 1승씩 나누어 가진 LA 클리퍼스와 댈러스 매버릭스 중 앞서 나갈 팀은 누가 될까.

두 팀의 경기는 카와이 레너드와 루카 돈치치의 맞대결로도 관심이 모인다. 클리퍼스와 댈러스의 2019∼2020 NBA 플레이오프 경기는 22일 오전 10시에 펼쳐진다.

두 팀의 올 시즌 정규리그 전적은 클리퍼스가 앞선다. 클리퍼스는 버블에서 거둔 1승을 포함, 댈러스를 상대로 3경기 전승을 거둔 바 있다. 이에 많은 전문가는 플레이오프에서도 클리퍼스가 유리하다고 점쳤다. 실제로도 1차전 경기는 클리퍼스가 이기며 예상대로 흘러갔다. 레너드는 29점 12리바운드를 기록했고, 그와 함께 ‘원투펀치’를 이루고 있는 폴 조지도 27득점으로 팀의 승리를 도왔다.

하지만 댈러스는 2차전에서 지난 패배를 설욕했다. ‘할레루카’ 돈치치는 4쿼터 초반 파울 트러블에 걸리기도 했지만, 총 28득점 8리바운드를 달성하며 승리의 주인공이 됐다. 첫 경기에서 퇴장을 당해 아쉬움을 남겼던 크리스탑스 포르징기스도 쏠쏠한 활약을 선보였다. 경기 시작 후 단 한 번도 리드를 내주지 않은 댈러스의 완벽한 승리였다.

다가오는 3차전 경기도 레너드와 돈치치의 맞대결 구도가 이어질 전망이다. 이번 경기의 승자는 남은 일정에서 심리적인 우위에 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레너드와 돈치치가 격돌해 팬들의 주목을 받는 LA 클리퍼스와 댈러스의 경기는 오전 10시 스포티비를 통해 생중계된다.

wlsduq123@sportsworldi.com 사진=NBA 공식 홈페이지

ⓒ 스포츠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