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이슈 대세는 국내여행

[파주소식]'문산천변 걷기 좋은 가로공원' 조성 완료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문산천변 걷기 좋은 가로공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주=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파주시는 문산천변 임월교에서 문산역(문산1교)까지 약 2㎞ 구간에 시민들의 도심 속 녹색 쉼터를 제공하기 위한 문산천변 걷기 좋은 가로공원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공원 소외지역의 지역 주민들에게 녹색 쉼터를 제공하기 위해 느티나무 약 270그루를 비롯해 13종의 관목류 2만 그루, 에키네시아 다년생 초화류 파종과 이용객 편의를 위한 평의자 및 목계단을 설치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파주시청 공원녹지과(031-940-4612)로 하면 된다.

◇파주시, 장마 뒤 대형공사장 비산먼지 등 생활민원 집중점검

경기 파주시는 장마철 이후 대대적인 공사 재개가 예상됨에 따라 운정3지구 내 대형공사장 및 고속도로 공사장 27개소를 대상으로 비산먼지 억제조치 준수여부 점검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점검은 54일간 계속된 기록적인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공사가 시작되면서 비산먼지 발생이 예상됨에 따라 시행하는 선제적 조치다.

장마 및 태풍으로 손상된 비산먼지 억제시설 보수와 억제조치 이행 여부를 점검해 비산먼지 및 소음 발생 최소화를 목적으로 한다.

주요 점검 사항으로는 ▲방음벽 손상 및 보수 여부 ▲세륜시설 운영 상태 ▲사업장 내 살수 여부 ▲통행도로 오염원 관리상태 ▲야적물 덮개 사용 여부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