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2124281 0372020081462124281 06 0601001 6.1.17-RELEASE 37 헤럴드경제 59457814 false true false false 1597402517000 1597402519000 related

[POP이슈]임영웅 측, '소리바다' 홀대 논란에 "사과 받았다..팬들도 마음 풀길"(전문)

글자크기
[헤럴드POP=김지혜 기자]

헤럴드경제

임영웅/사진=민선유 기자



가수 임영웅이 '2020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이하 '2020 소리바다 어워즈')로부터 홀대를 받았다며 팬들의 항의가 빗발친 가운데, 주관사와 임영웅 측 모두 입장을 밝혔다.

지난 13일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는 '2020 소리바다 어워즈'가 진행됐다.

임영웅은 이날 본상과 더불어 신한류 최애돌 트로트 인기상을 수상했다. 특히 100% 투표 점수로 선정되는 해당 부문은 시상식 전에 이뤄진 모바일 투표로 수상자가 임영웅으로 이미 결정돼 있었으나, 시상식 당일에는 신한류 최애돌 트로트 인기상의 시상 자체가 생략돼 논란이 일었다.

팬들의 해명 요구가 거세지자 '2020 소리바다 어워즈' 측은 "작가, 연출진의 표기 실수 누락으로 본상만 공개가 됐다"며 "이미 수상자가 확정됐는데, 표기가 누락되면서 혼란을 느꼈을 임영웅과 소속사, 임영웅의 팬들에게 사과의 말씀을 전한다"고 사과했다.

또한 "트로피는 수상 부문에 맞게 제작이 돼 있다"면서 "임영웅에게 본상과 신한류 최애돌 트로트 인기상 트로피를 함께 전달할 예정"이라고 약속하기도 했다.

임영웅 측 역시 관련 입장을 내놨다. '미스터트롯' TOP6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는 뉴에라프로젝트는 공식 팬카페를 통해 "팬 여러분께서 만들어 주신 인기상, 정말 많은 수고를 통해서 만들어주신 상을 감사히 받았다. 트로트 가수로는 소리바다 어워즈 역사상 처음으로 본상을 수상했다"며 "본상과 인기상은 아티스트 임영웅님과 팬 여러분의 노력과 수고로 만들어진 값진 결과"라고 팬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표했다.

그러면서 "다만, 시상식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실수가 있었고 이로 인해 팬 여러분의 큰 상심이 발생한 것에 대해 저희도 함께 속상한 마음"이라며 "이에 대해서 소리바다 어워즈 주관사의 사과를 받았다. 그리고 진행 과정에서의 상황에 대해 입장문을 낼 것을 확답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제 팬 여러분께서도 마음을 조금 풀어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 "여러분이 만들어주신 상은 여러분의 임영웅 님에게 잘 전해드리도록 하겠다. 밝게 웃는 임영웅 님을 기다려 달라. 팬 여러분의 응원과 열정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을 맺었다.

다음은 뉴에라프로젝트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뉴에라프로젝트입니다.

팬 여러분 덕분에 임영웅 님이 '2020 소리바다 어워즈'에서 좋은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팬 여러분께서 만들어 주신 인기상, 정말 많은 수고를 통해서 만들어주신 상을 감사히 받았습니다. 그리고 트로트 가수로는 소리바다 어워즈 역사상 처음으로 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본상과 인기상은 아티스트 임영웅님과 팬 여러분의 노력과 수고로 만들어진 값진 결과입니다.

다만, 시상식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실수가 있었고 이로 인해 팬 여러분의 큰 상심이 발생한 것에 대해 저희도 함께 속상한 마음입니다. 이에 대해서 소리바다 어워즈 주관사의 사과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진행 과정에서의 상황에 대해 입장문을 낼 것을 확답 받았습니다. 이제 팬 여러분께서도 마음을 조금 풀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이 만들어주신 상은 여러분의 임영웅 님에게 잘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밝게 웃는 임영웅 님을 기다려 주십시오.

팬 여러분의 응원과 열정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뉴에라프로젝트 배상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