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故박원순 시장 성추행 의혹

박원순 성추행 피해자와 서울시 직원, 대질조사 진행..."전보요청 있었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난 11일 대질조사 실시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관계자들의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방조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최근 피해자 A씨와 서울시 직원의 대질 조사를 진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13일 서울지방경찰청은 지난 11일 오후 A씨와 서울시 비서실 소속 직원 B씨 간의 대질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는 B씨가 A씨의 인사전출 요청을 들었는지 등을 확인하기 위한 조사였다.

앞서 한국성폭력상담소·한국여성의전화 등 A씨를 대리하는 지원단체들은 지난달 기자회견을 열고 ‘피해자가 지난 4년간 20여명의 전·현직 비서관에게 부서 이동을 요청했으나 거절당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또 경찰 관계자는 “B씨에 대한 거짓말탐지기 검사는 당사자의 거부로 실시하지 않았다”며 “향후에도 사건의 실체를 밝히기 위해 추가 대질조사 등을 적극 고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박 전 시장의 비서실장을 지낸 김주명 서울시 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날 서울지방경찰청에 피고발인 신분으로 출석해 3시간가량 경찰의 조사를 받았다. 조사 후 김 원장은 취재진에게 “(피해자로부터) 전보 요청을 받은 사실이 없다”며 “성추행을 조직적으로 방조하거나 묵인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김태영기자 youngkim@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