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라임자산운용 환매 중단 사태

시화MTV ‘호반써밋 더프라임’ 모델하우스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용 59~84㎡ 총 826가구 공급

24일 특별공급, 25일 1순위 청약

[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시화MTV 중심에 들어서는 ‘호반써밋 더 프라임’ 모델하우스가 오는 13일 개관하고 분양에 돌입한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중심으로 운영하며 모델하우스는 사전예약 고객에 한해 입장할 수 있다.

이데일리

호반써밋 더 프라임 조감도.(사진=호반건설)


경기 시흥 시화MTV 공동 3블록에 들어서는 ‘호반써밋 더 프라임’은 지하 2층~지상 29개층, 8개동, 전용면적 59~84㎡, 총 826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은 △59㎡A 204가구 △59㎡B 197가구 △74㎡ 213가구 △84㎡ 212가구다.

한국감정원 청약홈에서 오는 24일 특별공급, 25일 1순위 청약이 진행될 예정이며 다음달 1일 청약 당첨자를 발표한다. 계약금(1차)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이자 후불제 혜택으로 소비자들의 금융 부담을 낮췄다.

‘호반써밋 더 프라임’은 지난 4월 1순위 평균 11.2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로 분양을 마감한 ‘호반써밋 더 퍼스트 시흥’ 이후 분양하는 호반써밋 브랜드 단지로 2개 단지의 조성이 완료되면 총 1404가구로 시화MTV를 대표할 브랜드 타운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호반써밋 더 프라임’은 이처럼 각종 개발이 한창인 시화MTV에서도 중심 입지에 들어선다. 단지 인근으로는 거북섬 상업용지와 근린생활시설용지가 있으며 학교용지와 유치원용지도 단지와 맞닿아 있는 점도 돋보인다.

호반써밋만의 특화설계도 수요자들의 관심을 끈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으로만 구성되며, 전세대 4베이(Bay) 3면 개방형 설계로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했다. 여기에 단지 남쪽으로 시화호가 있어 오션뷰(일부세대 제외)를 확보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지상에는 차량이 없는 안전한 단지로 조성돼 녹지가 어우러진 휴식 공간으로 조성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 골프장, 휘트니스클럽, GX룸 등 체육시설과 주민카페, 작은도서관, 프로그램실, 독서실, 주민회의실 등의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해 입주민의 편의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호반써밋 더 프라임 분양 관계자는 “이달 시화MTV에 분양된 아파트 모두 1순위에서 청약 마감되는 등 일대 분양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은 상황”이라며 “호반써밋 더 프라임은 시화MTV 내에서도 핵심 입지에 있어 분양을 기다려온 고객들이 많은 만큼 분양도 순조로울 전망”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반써밋 더 프라임’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에 있다. 입주예정일은 2023년 2월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