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때아닌 4대강 공방

경남 환경단체 '4대강 사업 홍수 예방했다'는 통합당 비판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낙동강네트워크가 12일 오전 미래통합당 경남도당 앞에서 4대강 사업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2020.8.12.© 뉴스1 강대한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남=뉴스1) 강대한 기자 = 낙동강네트워크는 12일 오전 미래통합당 경남도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4대강 사업이 홍수를 예방했다는 궤변을 일삼으며 국민을 우롱하는 미래통합당을 규탄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가짜뉴스를 퍼뜨리는 통합당은 각성하고 낙동강 수문개방과 4대강보처리방안이 하루빨리 이뤄지도록 나서라”고 덧붙였다.

앞서 김종인 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번 홍수로 인해 섬진강이 4대강 사업에서 빠진 것이 잘못된 판단이었다는 생각이 든다”고 발언했다. 또 주호영 통합당 원내대표 역시 섬진강이 4대강 사업에서 빠져서 홍수가 났다는 주장을 폈다.

이에 환경단체는 “보가 건설되지 않아서 홍수가 났다는 취지라면 이는 보의 기념 개념조차 모르는 주장”이라고 평가 절하했다.

그러면서 “각기 다른 정권에서 두 차례 진행한 감사결과 모두 4대강 보 건설로 홍수를 조절했다는 근거는 없다”고 말했다.

이들은 “4대강 사업을 추진했던 미래통합당이 피해주민들에게 석고대죄해도 시원찮을 판에 4대강 사업을 찬양하는 것은 민생을 외면한 파렴치한 행위와 다르지 않다”고 했다.

기자회견을 마친 환경단체는 통합당 경남도당을 찾아 이같은 의견을 전달했다.
rok1813@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