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대한민국에 떨어진 물폭탄

[3보] 이틀간 집중호우로 '섬진강 제방' 붕괴…"농경지·마을 침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수위 높아지자 인근 마을 주민 190여명 오전에 대피…"인명피해 없어"

연합뉴스

폭우로 물에 잠긴 남원시내
(남원=연합뉴스) 8일 내린 폭우로 전북 남원시내를 가로지르는 요천이 일부 범람해 노암동 일대가 물에 잠겨있다. 남원에는 이날 300㎜가 넘는 장대비가 내렸다. 2020.8.8 [독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doin100@yna.co.kr



(남원=연합뉴스) 임채두 정경재 기자 = 이틀 동안 쏟아진 집중호우로 섬진강 제방이 무너졌다.

8일 전북소방본부와 익산지방국토관리청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50분께 남원시 금지면 귀석리 금곡교 인근 섬진강 제방이 붕괴했다.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은 제방 붕괴 범위를 50∼100m로 추정했다.

현장에 접근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어서 정확한 피해 범위를 확인할 수 없다는 설명이다.

귀석리 3개 마을 주민 190여명은 이날 오전 섬진강 수위가 높아지자 피난시설인 금지면사무소 옆 문화누리센터 대피한 것으로 알려졌다.

제방 붕괴로 인한 인명피해는 없으며, 주변 농경지와 마을의 70여 가구가 침수했다고 익산국토관리청은 전했다.

연합뉴스

폭우로 불어난 물
(남원=연합뉴스) 8일 내린 폭우로 전북 남원시내를 가로지르는 요천 물이 불어나며 범람 위기를 맞고 있다. 남원에는 이날 300㎜가 넘는 장대비가 내렸으며 노암동 인근에서는 물이 범람해 시내가 물에 잠겼다. 2020.8.8 [남원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doin100@yna.co.kr



소방당국은 이날 오후 1시 30분께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사고에 대응하고 있다.

대응 단계는 1∼3단계로 나뉘며 대응 2단계는 관할 소방서와 인접 소방서 5∼6곳 소방서의 인력과 장비를 동원하는 경보령이다.

익산국토관리청 관계자는 "현재 현장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제방으로 접근 중"이라며 "정확한 피해 상황이 알려지는 대로 공지하겠다"고 말했다.

do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