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보안순찰에 부품배송까지…LGU+ 자율주행로봇 개발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언맨드솔루션과 제휴…영상분석·IoT센서·5G 기술융합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로봇업체 언맨드솔루션과 실외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 상용화를 위해 협력한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순찰·물류·방역 등 다용도의 실외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을 상용화하기 위해 언맨드솔루션의 자율주행 로봇에 LG유플러스의 영상분석 솔루션과 사물인터넷(IoT) 센서, 통신기술을 융합할 계획이다.

우선 공장 부지를 24시간 무인 순찰하는 자율주행 로봇을 선보인다. 연내 대형 플랜트사에서 실증하고 내년 상용화를 추진한다.

이 로봇은 열화상 카메라와 유해가스감지 IoT 센서로 설비 이상이나 위험을 감지해 통합 관제센터에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실시간 고정밀 측위 기술과 5G 통신기술로 자율주행의 정교함을 높인다.

자율주행 기술로 창고에 부품을 운반하는 물류로봇도 상용화한다. 최대 시속 30㎞로 150㎏까지 적재할 수 있어 대규모 시설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LG유플러스 서재용 융복합사업담당 상무는 "5G 통신을 기반으로 영상분석 솔루션, 사물인터넷(IoT) 등 차별화된 산업 솔루션을 융합해 순찰, 물류, 방역, 청소 등 다양한 자율주행 로봇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언맨드솔루션 문희창 대표는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실외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의 상용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LG유플러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jos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