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
[OSEN=김은애 기자] 블랙핑크가 오는 28일 특별한 콜라보곡을 발표한다고 알리며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4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는 오는 28일 두번째 신곡을 발표한다. 지난 6월 'How You Like That'으로 글로벌 음악 시장을 뒤흔든 것에 이어 곧바로 '열일' 행보를 펼치는 셈이다. 여기에 블랙핑크는 10월 2일 첫 정규앨범 발매까지 예고한 상황.
특히 두번째 신곡에는 피처링 가수도 함께 한다고 알려져 호기심을 자극한다. '뉴 싱글 릴리즈(NEW SINGLE RELEASE)' 포스터에도 물음표가 담겨있어 더욱 눈길을 사로잡는다.
블랙핑크는 지난 5월 팝스타 레이디 가가(Lady Gaga)와의 협업곡으로 놀라운 성과를 거뒀던 만큼 이번에도 역대급 콜라보레이션을 기대해볼 수 있을 터. 과연 누구와 함께 할지, 또 어떤 기록을 세울지 기대감을 모으는 부분이다.
블랙핑크 |
이미 블랙핑크는 데뷔 때부터 신기록제조기, 조회수요정 등으로 불리며 전세계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How You Like That'만 보더라도 멜론을 포함한 국내 주요 음원차트 '퍼펙트 올킬'은 물론 음악방송 13관왕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무엇보다 'How You Like That'은 세계 양대 팝 차트로 불리는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와 미국 빌보드 핫100서 각각 20위와 33위로 첫 진입하며 K팝 걸그룹 역사를 새로 썼다. 또한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차트에서는 2위를 기록했고 미국을 포함한 아이튠즈 64개국 1위, 일본 라인뮤직 1위,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차트 3관왕을 차지했다.
유튜브에서는 '24시간 내 동영상 최다 조회수' 등 5개 부문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등재된 것을 비롯해 뮤직비디오 최단 시간 내 1억뷰, 2억뷰, 3억뷰를 연달아 돌파했다. 구독자수 역시 빌보드 차트를 점령하는 아리아나 그란데를 넘어 전 세계 여성 아티스트 1위로 등극했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음악 전문지 '트랙리스트(tracklist)'는 매년 전 세계 톱50 아티스트를 꼽는데 최근 트위터를 통해 발표된 이 순위에서 블랙핑크는 33위에 올라, 올해 K팝 가수 중 가장 윗자리를 차지했다. 아울러 트랙리스트의 '2020 톱25 싱글' 차트에서 블랙핑크는 'How You Like That'과 'Sour Candy'(레이디 가가와의 협업곡)로 각각 7위와 10위에 이름을 올려 K팝 위상을 높였다.
이에 힘입어 블랙핑크는 특별한 콜라보레이션까지 펼치며 많은 글로벌 음악 팬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벌써 피처링 가수에 대한 다양한 추측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YG엔터테인먼트는 "2020년 블랙핑크는 체계적이고 철저한 계획과 실천으로 글로벌 시장을 집중 공략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