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스포츠팀]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이하 KLPGA)가 스포츠 디자인 스튜디오인 ‘에이치나인피치 스튜디오(이하 H9)’와 손잡고 공식 MD 제품을 생산하면서 ‘KLPGA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했다.
올해로 42주년을 맞은 KLPGA는 신규 BI, CI, 캐치프레이즈 공개, SNS 온라인마케팅 활성화 등 전방위적으로 KLPGA 이미지 제고 및 브랜드 홍보에 적극적인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그 일환으로 KLPGA는 지난 1월 입찰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 나이키, 아디다스, EA스포츠 등 글로벌 브랜드 및 구단과 협업을 진행한 경험이 있는 H9을 KLPGA 공식상품화권자로 선정해 상품화 사업을 진행 중이다.
KLPGA는 H9과 함께 로고, 엠블럼, 캐릭터 등 KLPGA의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한 디자인이 담긴 공식 MD 상품을 제작하고 있으며, 이와 동시에 ‘KLPGA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 출시하며 골프팬들에게 더욱 친근하고 새로운 브랜드로 다가서겠다는 각오다.
이번 ‘KLGPA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는 우산을 비롯해 티셔츠, 짐쌕, 로고 핀뱃지, 머그컵, 텀블러, 볼마커 등 다양하고 실용적인 잡화류가 공개되며, 이후 순차적으로 새로운 제품군이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KLPGA는 프로축구, 프로야구, E-sports 등 골프 외 스포츠 산업과의 경험도 풍부한 H9과 함께 앞으로도 골프용품을 비롯해 라이프스타일 제품, 의류 등 더욱 다양하고 화려한 라인들을 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온라인 뿐만 아니라 추후 갤러리플라자 내 판매 부스를 운영해 판매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KLPGA는 국내/외 유명 브랜드 및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상품기획과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으로 기대를 더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언택트 소비 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온라인으로 골프를 접하고 있는 팬들과 다양하고 트렌디한 MD상품으로 소통하며, 골프 상품화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예정이다. ‘KLPGA 온라인 스토어’의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klpga-store.com/ 이며, 오늘(3일)부터 KLPGA의 공식 굿즈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sport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